본문 바로가기

인생 (My life, Your life)

인제 자작나무숲, 머릿 속을 가득 채운 골치 아픈 생각들을 비우고 싶다면? (ft. 입산통제, 이용시간 등 기타 정리)

728x90
목차
1. 도입 및 유의사항
2. 지친 생활 일탈, 치유의 공간
3. 요약 및 탐방 권유

인제 자작나무 숲, 머릿속을 가득 채운 골치 아픈 생각들을 비우고 싶다면? (ft. 입산통제, 이용시간 등 기타 정리)

1. 도입 및 유의사항

인제 자작나무 숲이 명소로 유명하다. 주소는 인제군 인제읍 원대리 산 75-22이다.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은 휴무이며, 이용시간은 동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고, 하절기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이다. 입장료, 시설사용요금은 따로 없으며, 입구에서 입산 기록 후 도보로 이용이 가능하다.

산불방지를 위한 입산통제기간은 봄철인 2월 1일부터 5월 15일까지이며, 가을철은 11월 1일부터 11월 15일까지이다. 폭설, 폭우 등 기상이변으로도 입산이 통제될 수 있으니, 탐방 전 안내소 033-463-0044에 문의하는 것이 좋다.

숲 내 차량은 이용이 금지되기에, 주차장에 대어 놓고 이동하여야 하며, 애완동물 출입이 안되고, 음식물 반입 및 야영도 금지이다. 인화물질 및 담배도 당연 안된다. 만약 쓰레기 투기, 흡연, 취사행위 등이 적발됨에 따른 과태료는 20만 원에서 100만 원에 이른다.

2. 지친 생활 일탈, 치유의 공간

일반적으로 인제 자작나무 숲 탐방은 원대리 산림감시초소에서 시작한다. 해당 초소에서 방명록을 작성 후 산허리를 따라 부드럽게 이어진 길을 걷는다. 걷다 보면 바람결이 지나며 속삭이는 나무소리를 들을 수 있다.

자작나무 코스, 치유 코스, 탐험 코스 등 여러 산책코스가 있으니 취향에 따라 고르면 되며, 사실 서로 연결되어 있어 코스와 상관없이 나긋나긋 거닐어도 좋다.

특히나 겨울의 인제 자작나무 숲은 일품인데,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진풍경을 가슴에 아로새기며 우리에게 휴식과 안식 그리고 치유가 스미는 행복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EBS다큐 하이라이트, 비밀의 숲

3. 요약 및 탐방 권유

빽빽하게 들어선 인제 자작나무 숲에 둘러싸여 아름다운 정취를 제대로 즐기고 싶은가? 그렇다면 적절한 시기에 때를 맞추어 탐방 계획을 세워보자. 시기적으로 맞다면, 산책을 하고 근처 내린천 짚트랙, 내린천 래프팅도 더불어 즐기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싶다. 마지막으로 백석의 백화 시를 첨부한다. 감상하며 하얀 자작나무를 상상해보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