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는 법, 방법론 연구

나방(매미나방) 퇴치법, 나방 생기는 이유

728x90

매미나방 애벌레의 체모가 사람의 피부에 닿으면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고, 성충이 되면 인분에 피부나 눈이 가려워질 수 있습니다. 나방 생기는 이유는 가정의 외벽에 나방알이 나아져 있는 경우입니다. 이에 나방알을 발견한 경우에는 페트병을 반으로 자른 것 등을 이용하여 제거가 필요합니다. 이때 마스크나 고글, 장갑의 착용이 필수입니다.

나방 퇴치법으로 애벌레 단계의 유충일 때에 직접 만지지 않고, 시판 살충제로도 충분히 없애는 것이 가능합니다. 부화 직후에 알 덩어리에서의 유충은 청테이프를 이용하여 퇴치할 수 있습니다.

한편, 1cm 이상의 유충에 대해서는 비닐장갑을 끼거나 나무젓가락 등으로 잡아 양동이에 물과 소량의 세제를 넣은 것을 같이 준비하고 그 안에 잡은 유충을 넣으면 됩니다.

나방 애벌레 퇴치법에서 중요한 것은 애벌레에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입니다. 특히 부화한 지 얼마 안 된 유충을 만지면 피부가 붉게 붓거나 가려움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사실 성충에게는 살충제의 나방 퇴치법으로는 효과를 기대하기가 힘듭니다. 이에 애벌레 때에 없애는 것이 용이합니다. 참고로 매미나방은 원래 집시나방이라는 명칭을 쓰기도 했었는데요. 미국 곤충학회에서 인종차별적 주장을 수용해 다른 이름을 찾기로 결정되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