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TE 경쟁률 마감 그리고 경제적 자유를 향한 비상
고등학교 동창 친구에게 SKITE 경쟁률 마감된 것 표를 받았다. 표 그림은 아래와 같다. 나는 SK증권은 새벽에 개설하러 가서 실패하고 미래에셋, 한국투자, 삼성증권, NH증권에 청약신청을 했다. 지금 2021년 4월 30일 저녁 6시 시점에 한국투자는 1주 받았고, NH증권과 삼성증권은 떨어진 듯하다.
재차 확인을 했지만 배정된 수량이 보이지 않는다. 친구도 마찬가지이다. 미래에셋은 균등배정으로 1주가 나왔다. 결과적으로 2주가 가능할 듯싶다. 친구 역시 SK증권 빼고 4개 주관사에 공모를 했는데 4주를 기대하고 있어 여간 실망한 눈치가 아니다. 사람들이 많이 몰렸으니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사람들은 요즘 들어 특히 돈을 버는데 많이 생각이 가 있는 듯하다. 인터넷의 확산에 따라 파이어족, 경제적 자유라는 개념이 널리 퍼지고 너도 나도 본업 외의 사이드 허슬 등 돈을 벌기 위한 많은 실천들이 이어지고 있다.
한 유명 유튜버의 단톡 방에서 수익 인증 글을 보았는데 지난 4월 한 달 동안 900만 원을 외부 강의로 벌어들이고, 애드센스 블로그 수익 300만 원, 크몽 전자책 수익 250만 원, 주식 수익 600만 원을 하였다는 것을 인상적이게 보았다. 총합으로 2000만 원 정도이다. 다음 달에도 파이팅하여 2000만 원을 벌어 보이겠다고 한다.
고무적이다. 주식은 주로 단타를 하여 번 것 같다. 저번 지니고 있는 주식 총액을 보았는데 운용자금이 1억 원이 넘는다. 정확한 금액은 생각이 나지 않는다. 이처럼 돈을 벌기 위해서는 자신의 레벨이 많이 올라가 있어야 한다. 자신이 잘하는 것으로 거기서 파생해서 여러 가지 수익 파이프라인을 늘리는 것. 앞서 그녀는 단타 지식으로 강의도 하고 블로그 글도 쓰고, 주식을 하며 전자책 수익도 올린다.
일단 나는 애드센스 블로그에 주력한다. 그리고 차분히 투자지식을 늘린다. 오늘 친구가 보내준 마감 SKIET 경쟁률을 보며 나 또한 경제적 자유를 위한 길에 뛰어들었으니 그 경쟁률에 일조를 한 것이리라. 이처럼 많은 이가 있고 앞선 그녀처럼 성과를 보이는 것에는 얼마나 지속하고 자신의 레벨을 올릴지에 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