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힐러리 클린턴 근황
2. 힐러리 프로필 개요
3. 요약
힐러리 클린턴 근황 및 나이, 정치 이력 등 프로필
1, 힐러리 근황
힐러리 클린턴이 추리소설 작가로 등단하게 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실 빌 클린턴 전 대통령 역시 추리소설을 이전에 낸 바가 있다. 이에 이들 부부 모두 추리소설 작가가 되는 것이다.
CNN 등도 이에 대한 내용을 현지시간 2021년 2월 23일 전한 바 있다. 힐러리 클린턴 전 미국 국무장관이 캐나다 추리소설 작가인 루이즈 페니와 그녀의 첫 소설인 스테이트 오브 테러, 즉 테러의 나라를 공동 집필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의 내용은 세계를 혼란으로 빠뜨린 테러리스트의 공격을 해결하기 위해 분투하는 국무장관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작가 본인이 전 국무장관이었기에 쓰는데 몰입이 더 잘 되었을 것 같다.
한편 남편인 클린턴 전 대통령 같은 경우는 2018년에 베스트셀러 작가였던 제임스 패터슨과 함께 대통령이 실종되다는 추리소설책을 펴낸 바 있고, 올해 2021년에는 두 번째 소설에 해당하는 대통령의 딸을 내놓을 예정에 있다.
힐러리 클린턴, 대선 패배 후 연설
https://www.youtube.com/watch?v=cWH4TfpSK70
2, 힐러리 프로필 개요
이처럼 다재다능한 힐러리 클린턴에 대해 좀 더 알아보자. 그녀는 앞서 밝힌 것처럼 미합중국 제67대 국무장관이다. 1947년 생으로 74세의 나이이다. 국무장관은 버락 오바마 행정부 1기 때에 2009년에서 2013년까지 4년간 임했고, 앞서 뉴욕 주 상원의원을 지냈다.
그녀는 2016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미국 역사상 최초이자 현재까지도 유일한 여성 대통령 후보로도 유명하다. 비록 대통령에 결과적으로 못되었지만, 미국 역대 대선 중 가장 압도적인 언론과 유력인사들의 지지를 받기도 했다.
힐러리의 아버지는 좀 괴팍한 사람이라 평가받기도 하지만, 남자가 할 수 있는 것은 여자도 할 수 있다는 가르침을 주었다. 이 가르침은 그녀의 가슴깊이 박혀 힐러리 클린턴의 인생에 크게 작용한다.
달리 영향을 많이 준 인물로 어머니 도로시 역시 목표를 높이 두라라고 얘기하곤 하였고, 웨즐리 여대에서 존스 목사가 상담자로서 소크라테스식 논쟁 대상으로서, 정신적 조언자로서 영향을 주었다.
빌 클린턴은 1969년 예일 대학교 로스쿨에서 한 학년 후배로서 만났다. 나이는 빌 클린턴이 1살 위이다. 1968년 빌 클린턴은 조지타운 대학 졸업 후 장학생으로 영국 옥스퍼드 대학교에 유학했기 때문이다.

빌 클린턴이 대통령으로 당선 이후 영부인으로서의 그녀는 적극적으로 정책에 관여를 했다. 이에 국민의료보험을 개혁을 맡아 고용인이 피고용인의 의료보험을 보장하는 개혁안을 제시하기도 했다.
이후에는 앞서 얘기한 것처럼 상원의원을 맡고, 오바마 대통령 때 국무장관을 맡았다. 오바마에게 민주당 대선 후보 경선에서 패하기는 했지만, 대권 도전이 끝난 것은 아니었다. 2016년 다시 대선 출마를 선언했고, 도널드 트럼프에게 패배하였다.
3, 요약
힐러리 클린턴은 명문대를 나온 엘리트 정치인으로 정치계에서도 거물이었지만, 최근들어 추리소설가로도 행보를 있어나가고 있다. 물론 사람 모두가 그렇듯이 르윈스키 추문, 대중적 이미지의 하락 등 영광의 순간만 있지는 않았다. 세계인의 뇌리에 어떤 식으로든 계속해서 각인되고 있다. 이에 그녀가 대단한 인물이라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