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 이슈/영화

고질라 vs 콩 (ft, 워너 팬들은 열광의 도가니?)

728x90

고질라 vs 콩 (ft, 워너 팬들은 열광의 도가니?)

최근 볼만한 영화가 없나 기웃기웃이다. 그러던 와중 고질라 vs 콩 영화가 눈에 띄었다. 볼만한 영화가 딱히 없는 마당에 이는 액션, SF 장르로 부담 없고, 코로나 시대에 스트레스 해소로도 그저 그만인 아무 생각 없이 볼 수 있는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에 해당 영화 정보를 알아보고자 인터넷 상에서 정보를 모으고 정리해본다. 물론 스포가 없는 선에서이다. 고질라 vs 콩은 2021년 3월 25일 개봉한 것으로 우연찮게 오늘이다. 상영시간은 113분이며, 제작비는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2억 달러이다. 독점 스트리밍은 HBOmax이다.

사실 고질라 vs 콩은 1962년에 킹콩 대 고지라라는 제목의 일본 영화에서 맞붙은 적이 있으며, 지금의 영화는 59년 만에 비교할 수 없는 그래픽과 사운드 실사감으로 돌아왔다. 킹콩은 11번째 실사 영화이고, 고지라 시리즈로는 33번째 실사 영화라는 점 역시 의미가 깊다.

지금 고질라 vs 콩 영화가 엄청난 기대를 모은다는 것은 예고편부터 7000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것을 보면 입증이 가능하다. 이는 워너 관련 유튜브 영상 중 단연코 역대 1위의 관심도이다. 그만큼 거의 60년에 가까운 빅매치를 놓칠 수 없다는 팬들의 기대심리가 작용했다고 할 수 있겠다.

고질라 vs 콩 예고편 영상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