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 (ft. 가격, 브랜드 유래, 성공요인)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 앞에 앉아 피아노를 치는 것은 피아노를 취미로 가진 이들로부터 피아노를 직업으로 삼은 이들까지 공통된 꿈이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스타인웨이는 슈타인베크가 미국 뉴욕으로 이주하여 영어식으로 고친 이름이다. 즉, 슈타인베크는 자신의 이름을 걸고 고급 피아노를 독일에서부터 만들어가다 미국과 유럽에 명성을 떨치는 스타인웨이 피아노 브랜드를 내놓게 된 것이다.
특히나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는 세계의 유명 연주회장에서 연주되는 고급 피아노의 대명사로 통용되었고, 오늘날에는 98%의 세계의 유명한 연주회장에서 이를 사용하게 되었다. 이는 스타인웨이 기업의 악기 품질의 우수성과 효과적 마케팅 전략에 힘입은 것이었다. 그들은 최고의 피아노를 만든다는 사훈 아래 세 가지 경영 원칙을 정했는데, 가격이 아닌 표준을 만들 것, 품질에 관해서는 절대 양보 말 것, 항상 악기 개발에 노력할 것이 그것이다.
그렇다면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 가격은 어떠할까? 야마하 공식 대리점 낙원 피아노의 신제품은 D-274 같은 경우 2억 5천9백만 원이다. 이처럼 일반인이 구매하기에는 어렵기에 보통 중고 스타인웨이 그랜드피아노 가격을 알아본다. 중고 가격은 4천만 원에서 7천만 원 초반까지 시세가 형성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