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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테크/구글 애드센스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ft. 구글 최적화 seo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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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센스의 수익화를 잘 해내기 위해서는 구글 상단에 띄울 수 있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구글 애드센스 도움말에서 제시하는 글을 잘 읽고 분석하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를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검색엔진 최적화 seo 가이드의 일부분을 읽고 요약정리해 보겠다. 추가적으로 해당 글로 seo를 모두 커버할 수 없음을 미리 밝히는 바이다.

구글 애드센스


기본적으로 검색엔진 최적화를 통해 검색엔진이 우리의 사이트를 더 잘 받아드리고, 다른 사용자가 우리 웹 사이트를 좀 더 잘 발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우선적으로 이에 구글이 링크를 따르거나, 사이트맵을 읽거나, 다른 여러 방법을 통해 url을 찾아냄을 알아야 한다. 여기에 seo 개념이 추가되는데, seo라는 것이 검색엔진 최적화와 동일어로써 검색엔진이 웹 사이트를 잘 찾을 수 있도록 사이트를 개선하는 행위이다. 

구글 seo


이제 구체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seo의 방법 몇몇가지를 알아보겠다. 첫째, 구글은 페이지가 발견될 시 이가 어떤 페이지인지 파악하려 한다. 이를 색인 생성이라고 하는데, 이 과정을 개선하려면 페이지의 제목은 짧고 의미 있게 만들고, 이미지보다 텍스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전달해야 한다. 또한 이미지와 동영상을 게재한다면, 적절히 관련 설명을 달아주는 것이 좋다. 


둘째,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검색어를 사용할지 생각해 보는 것은 중요하다. 일단 주제에 대해 잘 아는 사용자와 해당 주제를 잘 모르는 사용자가 사용하는 검색어는 다르다. 예를 들어 축구 광팬이 검색하는 단어와 축구를 좋아한 지 얼마 안 된 이의 검색어는 다를 것이다. 이에 자신의 콘텐츠에 맞는 검색어를 생각해보자. 

seo 최적화


셋째, 웹사이트를 사용하기 어렵게 만드는 전면광고 등은 지양해야 한다. 또한 같은 맥락으로 사용자의 주의를 분산시키는 광고는 표시하지 않는 것이 좋다. 즉 애드센스 광고를 달 때 텍스트양 보다 광고가 더 많다면 사용자는 꺼리게 되고 구글 애드센스 seo와도 맞지 않는 형태이다. 따라서 텍스트 양을 충분히 넣는 것이 좋고, 소제목이나 단락 구분도 신경 쓰는 것이 필요하다.


넷째, 댓글 스팸은 사이트에 악영향을 끼치므로 이를 어떻게 방지할 지도 고려해야한다. 구글에서는 댓글 스팸의 공격을 받은 페이지를 삭제하거나 블로그 자체의 순위를 내릴 수도 있다. 이에 따라 댓글이나 방명록 사용을 아얘 없애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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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구이미지 최적화에 대해서 얘기하고 글을 끝 맺겠다. 먼저 이미지 파일 이름을 사용할 때에 image1.jpg, pic.gif, 1.jpg 와 같은 이름은 피해야 한다. 매우 긴 파일 이름 역시 좋지 않으며, 사용자가 페이지를 더 빠르게 로드할 수 있도록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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