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

월배당주 리얼티인컴 배당 - 잠든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728x90

리얼티인컴의 미국의 대표적 월배당주 리츠이다.

리얼티인컴의 티커는 O 이며, finance yahoo에 따르면 7월 2분기 수입과 비교하여 8월 계약상 임대료 징수액이 증가했다고 보고했다.

9월 1일에는 전체 포트폴리오에 걸친 계약상 임대료 수입은 7월 92.3%, 2분기87.8%에서 8월 93.5%로 개선됐다.

또한 연간 임대수익의 52.8%를 차지하는 이 회상 상위 20개 입주기업은 8월까지 계약임대료의 92.2%를 납부해

7월 90.9%, 2분기 82.6%보다 증가했다.

미국 배당주 투자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소비자들은 붐비는 공공장소를 피하고 점점 더 온라인 구매를 선호하고 있다. 이에 따라 리얼티인컴을 비롯한 사이먼프로퍼티SPG 등 다른 소매 리츠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잇다.

이에 리얼티인컴은 전반적으로 임대료는 앞서 밝힌 것과 같이 증가하였으나, 9월1일자 극장 산업 미수금은 8월 임대료의 약 65%를 차지하고 있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와같은 위기에도 불구하고 리얼티인컴은 재무건전성이 양호한 기업으로 평가받는다.

개략적인 7월31일자 재무상황은 유동성이 29억달러에 달하며 여기에는 현금 약 4억 달러와 25억달러의 차입 여력이 포함된다.

리얼티인컴 배당 요약

리얼티인컴 배당 동향

리얼티인컴 2020년 최근 6개월 근황

위의 사진들을 보면 리얼티인컴은 배당을 꾸준히 증가시켜 왔으며, 현재 리얼티인컴의 배당금은 얼마인지, 배당일은 언제인지 등을 알 수 있다. 대체적으로 리얼티인컴은 시장에서 선호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위의 리얼티인컴과 같은 월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은 배당으로 월급외 수익을 노리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노후준비나 배당금으로 가족과 여행다니는 꿈을 꾸는 이들에게도 좋은 수단이 될 수 있다. 

요즘 파이어족이라는 용어가 등장하면서 수동적 소득, 패시브인컴, 자본소득에 투자하는 것이 유행인데, 배당주 투자는 이의 훌륭한 방법 중 하나이기도하다. 이뿐인가? 배당주 주식으로 달러 현금을 창출하는 것은 복잡한 금융환경위기 속에서 안정성 또한 지닐 수 있으므로 배당주 주식투자는 안하면 손해이다.

배당주 투자가 그리 어려운 것도 아니다. 특별한 지식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일단 최대한 빨리 결단을 내리고 그냥 투자하면 된다. 여기서 '최대한 빨리' 부사어에 주목해보자.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

책 '잠든 사이 월급 버는 미국 배당주 투자'라는 책에 따르면 아래와같다.

배당금으로 다시 배당주를 사 모으는 배당 재투자는 경제적 자유를 한층 더 빠르게 해줄 수 있다. 다른 조건이 불변이라는 가정 아래 1,000만원을 투자해 매년 7%의 배당을 받는다고 가정해보자. 배당을 받고 재투자를 하지 않을 경우 30년 후 총투자금은 3,100만원이 된다. 반면 매년 배당을 받아 재투자하면 7,612만원이 되고, 매월 배당을 받아 재투자하면 8,116만원이 된다. 또한 30년 후 매년 받는 배당금은 재투자하지 않을 경우 217만원, 매월 배당금을 재투자한 경우 547만원으로 2.5배 가까이 커진다.

위의 내용은 아인슈타인이 세상의 8번째 불가사의라고 불렀던 '복리의 마법'을 여실히 드러내준다.

이와 같을진데 어찌 배당주 투자를 안 할 수 있으랴?

강력 추천하는 바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