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 이슈/연예인

래리킹 (ft, 그의 일대기 및 추모)

728x90

래리 킹 (ft, 그의 일대기 및 추모)

래리 킹이 코로나로 사망(2021년 1월 23일)한가운데, 그를 추모하고,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포스팅을 한다. 그는 미국의 텔레비전과 라디오 진행자로서, 본명은 로런스 하비 자이거이다. 그는 최고의 방송 인터뷰어로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다. 그는 정치인, 운동선수, 연예인 등과 함께 4만 번가량의 인터뷰를 했다. 이에는 달라이 라마, 미하일 고르바초브, 엘리자베스 테일러, 레이디 가가, 버락 오바마, 빌 게이츠 등이다. 흔히 말하는 대화의 신이라 할 수 있는데, 그의 대화 비결로 현직 대통령이 출연하더라도 상대방의 지위에 위축되지 않고 핵심적인 내용을 질문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래리 킹의 시작은 1950년대 플로리다 지역의 저널리스트와 60년대에 라디오 인터뷰어였으며, 1985년부터 2010년까지 25년 동안 CNN에서 인터뷰 텔레비전 프로그램 래리 킹 라이브의 진행을 했다. 이와 같은 25년 동안의 인터뷰 프로그램의 진행은 세계적인 거물들이 대중과 소통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친근한 가교 역할을 했다고 할 수 있다.

그의 부모는 유대인이었으며, 아버지는 그가 9살때 사망하였다. 이에 그의 어머니는 자식들을 부양하기 위해 복지에 의존하였고, 아버지의 죽음은 그가 학교에 흥미를 잃게 하는 등 래리 킹에게 큰 영향을 끼쳤다. 이런 불우했던 어린 시절에도 불구하고 그는 방송계의 퓰리처 상으로 불리는 피바디상을 두 번이나 수상한 전설적인 인물이다. 대화와 관련한 직업을 가지고 싶었던 그는 자신의 꿈을 잊지 않고 죽기 직전까지 꿈의 실현을 우직하게 실현한 결과라고도 말할 수 있겠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