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 상식, 이슈

혜은이 나이 등 상세 프로필 (ft.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최근 혜은이 근황?)

728x90

혜은이 나이 등 상세 프로필 (ft.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최근 혜은이 근황?)

언니부대의 원조

혜은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혜은이의 본명은 김승주이다. 키는 158cm이고, 배우자는 탤런트 김동현이다. 종교는 개신교(감리회)인데, 배우자 김동현은 원래 종교가 없었으나 아내를 따라 크리스천이 되었다. 직업은 가수이자 배우이다. 독서가 취미이고 재즈댄스 특기도 있다. 나이는 1954년 8월 15일, 만 66세로서 제주 출생이다. (출생신고를 늦게 해서 2년 어리게 등록되어 프로필에는 1956년 생이라 적혀있다.)

1975년 데뷔 시절 혜은이 나이는 21살 

1975년에 ''당신은 모르실거야'' 노래로 데뷔하여, 신드롬적인 인기를 얻었다. 데뷔곡에 이어 진짜 진짜 좋아해, 뛰뛰빵빵, 당신만을 사랑해, 감수광 등의 곡으로 대히트를 쳤으며 1970년대 대한민국 최고 인기가수가 되었다. (최초의 언니부대를 이끌고 다녔으며, 유행을 선도했다.) 1984년에는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사업가 최정수와 결혼했는데, 성격차이로 이혼했다. 이후 1990년 배우 김동현과 재혼하게 된다. 하지만 2019년 김동현과 혜은이도 이혼한다.

혜은이는 앞서 얘기한 것처럼, 데뷔 때부터 신드롬을 일으켰지만, 개인 시간은 전혀 없이 차에서 쪽잠을 잤다. 일상이 기계와도 같았기에 당시 노래할 때는 많은 인기에도 불구하고, 행복하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다고 한다. 사실 원래 가수를 할 생각은 없었지만, 아버지가 보증을 잘못 서서 집안이 기울었기 때문에 가수가 되었다. 이에 노래하는 행복을 아는 것은 한참 나이 들어서 자신의 목소리에 감사하면서부터였다고 한다.

감수광 노래 추천합니다!

혜은이의 가장 최근 활동으로는 오늘 2020년 11월 4일 방영된 'TV는 사랑을 싣고' 에서 55년 전 헤어진 악극단 언니 김태영을 찾아 나선 것이다. 김태영과는 낙랑 악극단에서 같이 공연을 하며 인연을 맺었었다. TV는 사랑을 싣고에서 ''30년 만에 홀로서기를 했는데, 제 인생을 사는 것 같다''라고 얘기하며 근황도 전했다.

728x90